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후기

홍대) 지구별 방탈출 홍대 라스트시티점 - 멸종위기종 탐사대 후기 리뷰 (가격, 난이도, 시간, 테마 팁, 예약 팁, 예약 오픈 시간)

by 와와19 2023. 6. 10.
반응형

멸종위기종 탐사대 포스터

지구별 방탈출 홍대 라스트시티점 주소

도로명 : 서울 마포구 홍익로 10 지하 2층

지번 : 서교동 486

영업시간

매일 10:00 - 23:00

전화번호 : 0507 - 1338 - 4489

지구별 방탈출 홍대 라스트시티점 입구

대구에서 시작한 지구별방탈출이 홍대 어드벤처점에 지점을 낸 후 새롭게 오픈한 라스트시티점에 방문했다. 라스트시티점은 처음 방문이었는데, 공항 분위기의 대구점, 놀이동산 같은 느낌의 어드벤처점과 달리 이번엔 네온사인과 우주&사이버 느낌으로 꾸며져 있었다. 

지구별 방탈출 홍대 라스트시티점 내부
실내화 선반
물품 보관함

실내화도 넉넉히 갖춰져 있었고 화장실도 남녀 분리에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같이 간 일행 두 명은 매장에 들어서니 얼마 후 눈이 조금 따갑다고 했는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

 

이번에 필자가 플레이한 테마는 이 지점의 최신 테마인 '멸종위기종 탐사대'.

멸종위기종 탐사대 테마 설명

전국 방탈출 어플 기준으로 4.7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이 테마는 보통의 방탈출이 아닌 방탈출과 방털기라는 방식이 결합된 테마이다.

 

스토리를 따라가는 메인 문제가 있고 이에 병행하여 테마 내부 여기저기 숨어 있는 멸종 동물들을 찾는 방식인데 특이한 진행방식 덕분인지 후기들도 무척 좋았다. 

 

찾아야 할 멸종동물은 총 25마리였는데, 후기들을 읽어보니 동물을 수색하는 재미가 크니 힌트를 많이 쓰더라도 메인 문제를 빨리 풀고 동물을 찾으라는 팁이 많았다. 

 

25마리를 다 찾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일행과 함께 방으로 입장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테마답게 노후화는 전혀 없었고 시작 문제를 쉽게 풀어서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하지만, 중간에 막히는 문제가 나왔고 고민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흘러버렸다... 뒤늦게 힌트를 써가며 진행을 했지만 이미 시간은 많이 흘렀고 메인문제를 다 풀고 나니 15분 밖에 남지 않아 동물을 거의 찾지 못했다.

 

25마리 중 12마리 밖에 찾지 못해 너무 아쉬웠지만 이미 시간은 끝난 뒤여서 아쉬움을 뒤로한 채 방을 빠져나왔다. 

 

난이도 4 답게 문제들이 호락호락하지 않았고 일부 쉬운 문제도 있었지만 나온 단서를 잘 조합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가 많았다. 그리고 동물들은 필자가 찾은 동물 기준으로 예상되는 위치에 있는 동물도 있었지만 정말 허를 찌르는 위치에 있는 동물도 있어서 플레이하실 분은 발상의 전환을 하셔야 25마리를 전부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활동성은 여기저기 숨어있는 동물들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조금은 있는 편이고 조도가 크게 어둡지 않아 공포를 느낄만한 구간은 없어 보였다.  

 

테마를 같이 플레이한 일행 중에 방린이 분도 계셨는데 끝나고 소감을 들으니 문제도 뭐가 뭔지 모르겠고 동물 찾는 것도 정신이 없어서 별로 재미없었다고 했다.

 

테마를 플레이하기 전엔 초심자는 동물을 찾으면 되니 문제를 못 풀더라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끝나고 나니 초심자가 즐기기엔 제한적인 테마라고 느껴졌다. 

 

추천 인원수는 지구별에서 3인 이상 추천이라고 권장하고 있고 경험한 방 수 가 정말 많은 분도 탐색에는 애먹을 수 있기 때문에 3인 이상이 가시는 게 좋아 보인다. 

 

그래도 방탈출을 많이 경험하신 분들은 정말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테마인 것은 확실하고 어느 정도 문제 풀이만 빠르게 진행해 준다면 초심자들도 다른 난이도 있는 테마에 비해서 확실히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테마로 보인다.

 

많은 후기에 나오는 대로 약 30분 정도를 남겨야 충분히 동물 수색 시간이 확보되니 막히면 문제에 매몰되지 마시고 과감히 힌트를 쓰는 것을 추천드린다. 

 

지구별 방탈출 홍대 라스트시티점의 예약 오픈은 자정을 기점으로 7일 뒤의 날짜가 열리는 방식이다. 예를 들면 금요일에서 토요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다음 주 토요일의 시간이 오픈된다. 

 

필자는 네이버 시계를 켜놓고 딱 12시가 되는 타이밍에 미리 켜둔 페이지에서 날짜를 누른 후 정보를 기입했다. 기입해야 될 정보는 이름, 전화번호, 인원수인데, 이름이나 전화번호는 미리 컨트롤 c 컨트롤 v로 저장해 놓거나 매크로 지정해 두시면 더 빠르게 예약이 가능하다.

 

전화번호는 하이픈을 포함해야 되고 인원수는 나중에 매장 가서 인원수 추가가 가능하니 아무렇게나 누르시면 된다. 정보를 다 기입한 후 마지막에 있는 동의에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마시길.

예약 창

요즘 재미있고 신선한 방탈출이 많이 생겨서 좋긴 하지만, 그만큼 예약 전쟁이 치열해서 유명한 테마를 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꼭 예약에 성공하셔서 지구별 방탈출 홍대 라스트시티점의 '멸종위기종 탐사대'를 플레이해 보시기를 추천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