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방문한 식당

천안) 이고집 만두 후기 리뷰 (메뉴, 가격, 주차, 웨이팅)

by 와와19 2023. 10. 10.
반응형

이고집 만두 입구

이고집 만두 주소

도로명 : 충남 천안시 동남구 태조산길 258

지번 : 유량동 8-3

영업시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월~토 11:10 - 20:3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재료 소진 시 마감

전화번호 : 041 - 567 - 2027

매장 앞 주차장에 주차 가능

시간 안내 입간판

천안에서 만두전골로 유명한 '이고집 만두'에 방문했다. 토요일에 방문했고 오후 12시 30분 즈음 기준 대기번호 18번이었다.

웨이팅 기계

웨이팅은 입구 앞에 있는 패드로 하면 된다. 

포장 안내

식사를 마치고 포장까지 해가는 손님들도 많이 있었고 웨이팅이 힘드신 분은 포장하시기를 추천드린다. 이고집 만두 매장 앞에 자체 주차장이 있었고 15대가량 주차가 가능했는데 자리가 다 차면 근처 주차장으로 안내해 주시는 듯했다. 

 

필자는 다행히 한 자리가 남아 주차를 하고 대기할 수 있었다. 

이고집 만두 와이파이
가격표

한 시간가량 대기 후 입장할 수 있었다. 메뉴는 만두 샤브 전골 단일 메뉴이고 얼큰 육수 or 맑은 육수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필자는 맑은 육수로 선택. 

원산지 표기와 안내문
냄비 판

테이블마다 특이한 모양의 판이 있고 여기에 냄비를 올려 끓이는 방식이었다. 

기본 차림

고추 피클, 단무지, 겉절이가 기본 차림으로 나왔는데 겉절이가 꽤 맵긴 했지만 시원한 맛이 좋았다. 

만두 전골

드디어 나온 만두전골. 밀푀유 같은 느낌의 비주얼이 굉장히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맛있게 끓고 있는 만두 전골

만두와 칼국수 사리

전골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사리들. 1인 당 전골에 들어있는 만두와 합쳐서 고기만두 둘, 김치만두 둘 총 네 알의 만두가 제공되고 만두와 채소 등을 다 건져먹은 뒤 칼국수 면을 넣어 칼국수까지 먹을 수 있다. 

셀프바

셀프바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피클과 김치, 밥이 있었는데 밥은 무료이고 남기면 환경부담금 2천 원이 부과되니 꼭 먹을 만큼만 퍼가시기를.

 

평일에도 항상 웨이팅이 있다는 것이 이해가 갈 정도로 맛이 좋았고 만두피가 굉장히 얇아서 국물도 깔끔하게 잘 유지돼서 좋았다. 김치 만두는 약간 매콤했지만 김치의 풍미가 매콤 고소해서 좋았고 고기만두는 누린내 없이 깔끔하게 맛있었다. 

 

테이블에 있는 간장에는 고추냉이와 섞은 간장 같았다.

 

건더기를 다 먹은 후 칼국수를 넣어 먹었는데 맑은 육수의 깔끔한 맛이 국수에 잘 배어서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었다. 

 

일정 때문에 추가로 포장을 못해서 굉장히 아쉬울 정도로 만족스러운 식사였고 다음에 부모님을 모시고 다시 방문할 예정이다. 천안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이고집 만두'에 꼭 가보시기를 강력 추천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