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어본 음식

삽첩분식 부산 가래떡 떡볶이 & 치킨 꿔바로우 리뷰

by 와와19 2023. 5. 5.
반응형

삽첩분식 배달 박스

오래간만에 부산식 떡볶이가 먹고 싶어서 배달 어플을 둘러보던 중 삼첩분식에서 부산식 떡볶이가 '가래떡 떡볶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됐다고 해서 치킨 꿔바로우와 함께 주문했다.

가래떡 떡볶이

부산식 떡볶이의 특징은 굵은 가래떡과 꾸덕하고 시뻘건 떡볶이 소스인데 맵지 않다는 것이다. 삼첩분식의 '가래떡 떡볶이'는 이런 부산식 떡볶이의 특징을 잘 살렸는데 부산이 고향인 필자는 약간의 차이점이 느껴졌다.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 보니 부산에서 떡볶이를 먹었을 때 떡볶이를 졸이면서 국물이 부족해지면 물떡이 들어있는 국물을 떡볶이에 보충해 주며 깊은 맛을 만들어가는데 이런 과정이 없어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그래도 부산에서 먹던 떡볶이를 떠올리며 맛있게 먹었다. 

치킨 꿔바로우

한창 먹다가 생각이 나서 급하게 찍은 치킨 꿔바로우. 대부분 배 속으로 들어간 후여서 남은 조각들로....

치킨 꿔바로우 두께

두꺼운 튀김 안에 고기와 찹쌀이 꽉꽉 차있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내부는 쫄깃하면서도 고기의 부드러움이 느껴져서 조화로운 느낌이었다. 겉바 속쫄이란 이런 것.

치킨 꿔바로우 소스

황금빛의 소스는 레몬이 들었는지 새콤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이었다. 치킨 꿔바로우와 잘 어울렸고 적당하게 달아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주문한 가래떡 떡볶이와 치킨 꿔바로우 둘 다 맛있게 먹었고 부산식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 그냥 떡볶이면 다 좋아하시는 분, 탕수육이나 꿔바로우를 좋아하시는 분은 가래떡 떡볶이와 치킨 꿔바로우를 한 번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