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후기

영화 <라일 라일 크로커다일> - 큰 성공이 꼭 최고의 행복을 가져다주진 않는다.(1)

by 와와19 2023. 1. 23.
반응형

라일 라일 크로커다일 포스터

정보

'라일 라일 크로커다일'2023118일 개봉했고 동화 버나드 웨이버의 '라일 라일 크로커다일'을 원작으로 만들었다. 감독은 조시 고든, 윌 스펙이며 하비에르 바르뎀이 마술사 헥터 P 발렌티역을, 콘스탄트 우가 프림 부인역을, 스쿳 맥네이리가 프림역을, 윈슬로우 페글 리가 조시역을 맡아 열연했다. 그리고 영화의 주인공인 노래하는 악어 라일의 목소리 연기를 숀 멘데스가 맡았는데 캐나다의 싱어송라이터이자 모델, 방송인 등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숀 멘데스가 노래하는 악어 라일로 출연하여 개봉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줄거리

영화는 헥터 P 발렌티(이하 헥터)가 오디션 프로그램인 ‘show us what you got!’(이하 오디션)의 무대 위로 올라가며 시작한다. 헥터는 오디션의 정식 참가자는 아니었지만 그동안 수차례 특유의 능글맞은 성격과 자신의 장기인 마술을 이용하여 오디션에 참가했었고 이번에는 비둘기 마술을 선보이지만 그동안 그래왔듯 심사위원들의 시선을 끌지 못한다. 헥터는 쫓겨나고 그를 오디션장의 밖으로 내보내던 경호요원이 본 적 없는 걸 보여줘야 통한다는 얘기를 해준다.

 

헥터는 생각에 잠겨 길을 걷다가 에디의 진귀한 동물들이라는 간판을 보고 가게로 들어가 특이한 동물이 없나 살펴보지만 가게에는 흔해빠진 동물뿐이었고 핵터는 이내 실망한다. 그런데 어디선가 노랫소리가 들려오고 홀린 듯 가게의 안쪽 창고로 들어간다.

 

헥터는 쌓여있는 케이지를 헤치며 노랫소리가 나는 장소로 점점 다가가고 그곳에는 신나게 노래하고 있는 새끼 악어 라일이 있었다. 케이지에 악어의 영문인 CROCODILE이 적혀있었는데 이것이 너무 녹슬고 낡아 CROCOD에서 ) 부분이 지워져 LILE이라는 글자로 보여 악어의 이름을 라일로 지었다.

 

라일을 자신의 집으로 데려온 헥터는 라일의 재능을 알아보고 춤과 노래를 훈련시킨다. 라일이 헥터에게 노래와 춤을 배우며 시간은 흐르고 라일의 재주로 대 성공을 예상한 헥터는 자신의 집을 담보로 무대를 빌린다.

 

공연 당일, ‘노래하는 악어 라일의 첫 공개 무대에서 평소 하던 대로 헥터가 노래와 춤을 시작하며 라일에게 노래를 하도록 유도했지만, 헥터의 애원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라일은 결국 노래를 하지 못했고 바람 빠진 소리만을 낸다. 실망한 관객들은 헥터와 라일을 비웃으며 극장을 떠나고 헥터와 라일의 공연은 실패하게 된다.

 

라일은 무대공포증이 있었고 헥터는 이것을 알지 못했다. 헥터는 빚을 해결하기 위해 금방 돌아오겠다며 라일을 다락방에 두고 떠나게 되는데 누군가 온다면 박제인 척하라는 말을 남기고 라일을 떠난다.

 

그로부터 18개월 후, 헥터의 집으로 근처 리버리티 학교의 수학교사로 채용된 프림과 프림부인 그리고 아들인 조시가 이사 온다. 그날 밤 조시는 천장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고 공포에 떨며 소리를 확인하러 다락에 올라간다. 다락에는 아무런 움직임도 없었고 유리장에 들어 있는 커다란 악어의 박제와 그것을 잘 부탁한다는 헥터의 쪽지를 발견한다. 조시는 자신의 방으로 내려가고 라일은 조시가 내려가는 모습을 보고 박제모드를 풀고 안도의 숨을 내쉰다.

 

다음 날, 첫 등교한 조시는 실수로 스윕에 올릴 동영상을 찍던 학교의 아이돌 트루디의 촬영을 방해하고 조시는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날 밤 집에서 쉬고 있던 조시는 다락방에서 노랫소리가 들리는 것을 듣고 자신에게 놀러 온 아래층 고양이 로레타를 데리고 다락방으로 올라간다.

 

그곳에서 라일과 마주치고 놀란 조시는 뒷걸음질 치고 로레타는 라일에게 달려든다. 라일도 너무 놀라서 입을 벌렸는데 라일에게 달려들던 로레타가 그대로 라일의 입 속으로 들어가고 라일이 로레타를 삼켜버린다.

 

라일은 도망치게 되고 조시는 로레타를 되찾기 위해 라일을 쫓아간다. 라일을 쫓아 어두운 골목으로 들어간 조시는 부랑자와 만나게 되고 부랑자는 조시의 휴대폰을 빼앗으려 한다. 그때 뒤에서 나타난 라일이 부랑자를 겁줘 쫓아내고 로레타도 토해내어 조시에게 돌려준다. 라일은 자리를 떠나려 하는데 뒤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모른다고 소리치는 조시의 목소리를 듣고 잠시 고민하다 조시를 집으로 돌려보내 준다.

 

다음 날 조시를 등교시키고 프림 부인은 조시의 어린 시절 동영상을 보며 조시가 언젠가는 자신의 품을 떠날 거라는 생각에 슬픔에 잠겨 눈물을 흘린다. 그날 밤 조시와 라일, 로레타는 거리의 쓰레기통을 뒤지는데 처음엔 거부감을 갖던 조시도 라일의 투정에 함께 하게 되고 온갖 음식을 가져와 건물의 옥상에서 만찬을 즐긴다. 평소 건강식밖에 먹지 못했던 조시는 처음 먹어보는 인스턴트 음식들에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며 노래도 부르며 신나는 밤을 보낸다.

 

영화 <라일 라일 크로커다일> - 큰 성공이 꼭 최고의 행복을 가져다주진 않는다.(2)에서 계속...

 

반응형

댓글